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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날씨가 무척 추운데요, 이런 날은 역시 따뜻한 집에서 푹 쉬는게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혹시 여러분들은 실수로 착오송금을 한 경험이 있나요?
급하게 송금을 하느라 확인을 못하고 다른 사람의 계좌로 착오송금을 하였다면 정말 당황스러울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새해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가까운 국내로 신년맞이로 여행을 많이 가시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새해맞이로 친구들과 여행을 가려고 펜션 숙박비를 입금하였는데요, 이 때 급하게 숙박비를 입금하여서 제대로 확인을 못해 당황하였던 경험이 있어요~!! 물론 송금을 완료하기 전 꼼꼼히 확인해서 착오송금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실수로 착오송금을 하였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두는 것도 좋겠죠?
꼭 알아두어야 하는착오송금 예방 방법
착오송금 예방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체 버튼을 누르기 전 수취인 정보를 다시 확인하는 것입니다. 계좌번호가 틀리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지연이체 등 송금인 보호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착오송금을 예방하는 요령인데요, 지연이체서비스는 수취인 계좌에 최소 3시간 이후에 입금되는 서비스로 잘못 송금한 경우 취소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수로 착오송금을 하였을 때에는?!
실수로 착오송금을 이미 완료하였을 때에는 송금 금융회사 콜센터에 반환청구를 해야 하는데요, 불가피한 경우엔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 진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때 콜센터에 전화만 걸면 쉽고 간단하게 반환청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수취 금융회사가 아닌 이체업무를 처리한 송금 금융회사 콜센터로 문의해야한다는 점을 반드시 유의하셔야 하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반환청구 절차를 통한 반환이 어려울 경우엔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을 통해 자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알아두시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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