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퇴를 해서 보험료를 내는 것이 부담스러워요,

방법이 있을까요?

 

은퇴 후 보험료를 내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런 분들이나 고령자의 경우에는 노후실손의료보험을 추천해드립니다.  노후실손의료보험은 가입 나이가 50세에서 75세, 혹은 80세이며 심사를 거친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노후실손의료보험은 고액의료비 보장중심으로 보장금액 한도를 확대 (입원, 통원 구분없이 연간 1억원)  합리적 의료이용을 위해 자기부담금 비율 (급여 20%, 비급여 30%)을 높였습니다.  일반 실손의료버험 보험료대비 70~80% 수준으로 가입할 수 있으니 은퇴를 하신 분들이나 고령자이신 분들은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보험료가 갱신되고, 15년 마다 재가입이 필요!!

 

2013년 4월 이후 가입한 실손의료보험은 매년 보험료가 갱신되고 15년마다 재가입이 필요한데요, 실[손의료보험은 통상 가입자의 나이가 많아질수록 손해율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또한 15년마다 재가입절차를 거쳐야 하며 재가입시점에는 보장범위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13년 4월 이전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갱신주기가 1년/3년/5년/비갱신 등으로 다양하며 보장내용 또한 만기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다수의 보장성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이 유리!!

 

실손의료보험은 실손의료보험만으로 구성된 단독형 상품과 다른 주계약 (사망, 후유장애 등)에 특약으로 부가디는 특약형 상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단독형상품일 경우에는 실손의료비 외 다른 보장이 없는 만큼 특약형 상품에 비해 훨씬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때문에 이미 암보험, 종신보험 등 다수의 보장성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특약형 상품보다는 단독형 상품에 가입하여 보험료를 줄이는 것이 더욱 좋은 선택이겠죠?

의료실비보험, 아직도 고민하고 계신다면 메리츠 실비보험을 꼭 비교해보세요! [무배당 알파 Plus 보장 보험 1707] 1. 입원 · 통원 의료비 보장 - 상해 · 질병으로 인한 입원 및 통원(외래 · 처방조제) 의료실비 보장(해당 특양 가입 시) 2. 암 · 뇌졸중 · 급성심근경색 보장 - 큰 돈 드는 3대 질병 진단 확정시 진단비와 치료비 보장(해당 특약 가입 시) 3. 주요 질병, 상해 의료비 추가 보장 - 상해, 주요 질병 수술비 보장 골절 · 화상 진단비 · 깁스 치료비 보장(해당 특약 가입 시) [왜, 메리츠화재 알파 Plus 보장보험을 선택해야 할까요?] 1. 나이가 들수록 병원비 부담은 커집니다. - 65세 이상 연평균 진료비는 국민 1인당 연평균 진료비 보다 3배 증가하였습니다. 2. 대한민국 사망원인 3대 질병은 더 충분하게 대비해야 합니다. - 대한민국 사망률 상위 3위 - 암 · 뇌혈관질환 · 심장질환 3. 상해 · 질병 및 특정 질병에 대한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해당 특약 가입 시) - 주요 질병 수술에 대해서는 수술비 정액 보장 ※ 1987년생부터 상담 신청 가능합니다.
 

 

중복가입시 보험료를 이중으로 부담!!

 

마지막으로 실손의료보험은 중복가입시 보험료를 이중으로 부담하기 때문에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다른 보장형 상품을 가입한 경우 단독형으로 하여야 비용이 절감되고 있습니다.  고령자는 노후실손의료보험을 활용한다면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이 모든 사항을 체크하고 비교하여 최적화된 보험을 가입하기란 어려운 일인데요, 따라서 나에게 최적화 된 보험을 대충 몇 가지 찾아보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보험 리모델링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험리모델링을 통해 보험료 부담은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 https://goo.gl/FXdKEJ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