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과 재료를 싱싱하게 보관해주는 가전제품, 냉장고!

날이 더워서, 세균 번식이 걱정돼서 모든 재료를 냉장고로 슥~ 넣어뒀던 분이라면 오늘 이 내용이 무척 유용할거예요 :)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과 그 이유,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바나나

열대 과일의 대표주자인 바나나는 과육이 무르기 쉬워 보관방법이 중요해요. 바나나는 아보카도와 같은 후숙과일(수확한 후 숙성되는 과일)이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속은 익지 않고 겉만 갈색으로 변하는 갈변현상이 생긴답니다. 바나나의 면이 최대한 바닥에 닿지 않도록 뒤집거나 매달아 상온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해요.

 

토마토

토마토는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속 차가운 공기가 토마토의 숙성기간을 단절시키고 세포막을 손상시켜 수분을 앗아가기 때문인데요. 냉장보관 시 특유의 풍미 또한 사라진다고 하니 앞으로는 꼭 실온에 보관해주세요 :)

 

꿀은 냉장보관 시 유동성이 사라지고 딱딱하게 굳는 결정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실온 보관을 추천합니다.

 

커피

커피는 특유의 풍미가 매력적인 재료인데요. 냉장고에 들어가는 순간, 다른 식재료의 냄새를 흡수해 본연의 향을 잃게 딥니다. 냄새가 섞이지 않도록 잘 밀봉해서 보관해주세요 :)

 

양파

양파를 냉장보관 하면 수분이 생겨 쉽게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깁니다. 통풍이 잘되는 공간에서 실온보관 하는 걸 추천해요.

 

마늘

마늘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특유의 풍미가 손실되고 곰팡이와 싹이 나기 쉬워요. 고유의 맛을 지키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 & 고구마

감자와 고구마를 냉장 보관하면 이들이 가지고 있는 녹말 성분이 당분으로 변하게 된답니다. 씻지 않은 상태로 통풍이 잘 되는 종이봉튜나 상자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출처 : http://blog.samsungfire.com/41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