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덧 5월의 마지막도 성큼 다가오고 있는데요.
남은 기간도 힘차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사회 초년생이나 신용카드를 처음 발급하시려는 분들께 유용한 신용카드 발급 전 유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내 소비습관 바로 알기

 

우리나라의 19여 개의 카드사에서는 약 1만 개 이상의 카드가 발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카드사마다 다른 혜택과 조건을 갖고 있는데요. 자신의 소비습관을 돌아보고, 가장 많이 지출하는 항목을 파악해, 그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회비와 부가서비스 고려하기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카드사가 카드 발급 및 배송, 부가서비스 제공 비용 등을 충당하기 위해 1년에 한 번씩 정해진 일정액을 부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회비는 5,000원에서부터 수백만 원에까지 이를 수 있는데요. 카드의 부가서비스가 많을수록 연회비가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연회비가 높은 카드가 무조건 좋은 카드가 될 수 없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을 포함하고 있는지, 연회비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금액인지 판단한 후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조건 파악하기

신용카드의 혜택도 조건을 충족해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개 전월 실적의 일정 금액 이상을 충족해야만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가 여러 장이거나 현금이나 체크카드의 이용률이 높다면, 여러 개의 신용카드를 사용했을 시, 전월 실적을 충족시켜 혜택을 제공받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득과 월평균 지출 규모를 고려하여, 신용카드 수를 조정해 실적을 쌓아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실적이 높아질수록 혜택 또한 다양해지니, 주거래 카드를 정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결제일 결정하기

 

신용카드 발급 시, 결제일을 정하게 됩니다.
5일 넘게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게 되면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결제일을 급여 일과 가까운 날짜로 설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더 많은 카드 혜택을 누리고 싶은 분이라면 결제일은 13일에서 15일 사이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혜택은 전월 실적에 따라 그 범위가 결정되고 있는데요. 전월 실적은 지난달에 결산된 카드값이 아니라,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입니다.
신용카드 연체에 대한 불안감이 덜한 분이라면, 이 시기에 결제일을 설정하는 것이 신용카드의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k_happyfund/22128304559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