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덧, 4월의 끝자락이네요~!
새롭게 맞이하는 5월에는 미뤄두었던 계획도 실행하고, 좋은 일들로만 가득한 한 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4월의 마지막 날도 알찬 정보와 함께 즐겁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고 편리하지만 그만큼 위험 부담이 있는 전자 금융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밀번호는 상이하게 설정

인터넷 사이트 회원 가입 시 각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모두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2차적 위험을 예방하여 더욱 안전하게 전자 금융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주 간단하고 쉬운 전자 금융 사기 예방법이지만, 잘 지켜지고 있지 않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헷갈리고 귀찮다는 이유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각 사이트마다 통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디와 비슷한 문자열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도 범죄 노출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각종 메일 사이트, 쇼핑몰, 금융 사이트 등을 이용할 때, 비밀번호를 다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범죄 예방의 첫 단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방법부터 시작해, 안전하게 전자금융을 이용해 봅시다.

 
공인인증서 등 중요 문서는 이동식 저장 장치에 보관

공인인증서와 같은 개인 정보가 담긴 중요 문서는 전자우편 보관함같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포털사이트나 웹하드 등에 절대 보관하셔선 안됩니다.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PC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면, 삭제 후에도 완전히 기록이 사라지지 않을 수 있으니, 개인 PC 또는 USB에 저장하여,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출은 금융회사에서

신용에 관계없이 즉시 상당한 금액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인터넷 사이트를 발견하거나, 홍보성 메일이나 문자를 수신할 때가 있는데요. 상식 수준 이상의 조건을 제시할 때는 금융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금융회사 콜센터로 직접 연락하여 확인하는 등 대출 시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회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소중한 내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간편한 전자 금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것부터 실천하여, 안심하고 전자 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보아요~

 

출처 : https://blog.naver.com/k_happyfund/221264680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