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곳곳에 편의점이 자리 잡고 있고, 모바일로도 장 보는 것이 가능해졌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가장 이용률이 높은 곳은 대형마트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형마트에서 알뜰하게 장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목요일 오전을 노려라

대형마트는 시간과 요일에 따라 음식값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마트는 대부분 매주 목요일 오전부터 새로운 할인행사를 시작합니다. 세일 품목이 일주일 단위로 달라지니, 필요한 물건을 다음에 사려고 찜 해놨다면 다음 수요일이 지나기 전에 구매하셔야 합니다!

 

신선제품 50~70% 할인받아 구입하자

매일 마트의 폐점 시간 1시간에서 30분 전에는 과일이나 채소 등의 신선식품의 떨이 제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폐점 시간에 임박하면 대형마트 안내방송으로 세일 제품을 알려주기도 하니, 폐점 시간에 마트를 방문하셨다면 안내 방송에 귀를 쫑긋 세우시는 것도 대형마트 장보기 꿀팁입니다! 또한 마트 휴무일 전날 저녁에는 신선제품의 가격이 최대 70%로 할인합니다.

대형마트의 정기휴일은 보통 둘째 주와 넷째 주 일요일인데요. 휴무일 전날 토요일 저녁은 알뜰한 살림꾼에게 골든타임입니다~!

 

휴대폰 계산기를 켜놓고 바구니 이용하기

대형마트에서는 1+1의 유혹이 카트를 지나칠 수 없게 만들곤 하는데요. 과도한 지출을 막고 알뜰한 장보기를 위해선 휴대폰 계산기를 켜놓고, 예산을 계산해가면서 쇼핑하는 것이 과소비를 막는 하나의 꿀팁입니다.


행사 제품에 홀려 이것저것 구매하다 보면 예상보다 큰 금액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차를 가지고 오지 않은 상황이나 간단히 장을 보려는 경우, 카트 대신 바구니를 이용하면 들고 가야 할 짐의 무게를 가늠할 수 있어, 과소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 장 보러 가기 전에!  알뜰한 장보기 꿀팁을 한 번 읽어보시고 알뜰한 살림꾼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k_happyfund/2212565577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