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 눈이 내렸냐는 듯 맑고 화창한 날씨가 봄 기운을 느끼게 해주네요.
그래도 일교차가 심해 감기가 유행하고 있다고 하니 다들 건강에 유의해주세요!

오늘은 일본이나 중국, 필리핀 등 한국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단거리 구간의 해외 여행을 할 때 여행 경비를 절약하기 위해 많이들 애용하시는 저가 항공사 (Low Cost Carrier), 이 LCC 항공을 이용하는 객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발맞춰 항공사들도 취항지를 늘리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점차적으로 저가 항공사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성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저가 항공편을 보다 똑똑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들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요금 확실하게 체크하기

저가 항공을 예매할 때에는, 기본 좌석 외에 추가적인 비용이 또 들어가는 것이 있는 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가 항공의 경우 최저가, 특가를 앞세워 딱 기본적인 것들만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기타 서비스를 제공 받기 전에는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좌석 지정, 수화물, 운동 장비, 유모차, 기내식, 담요 등이 있겠습니다.
혹시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좌석을 꼭 지정해야 하는 상황이나 추가적인 물품이 필요할 경우에는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니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항공사의 금액과, 내가 필요한 서비스의 금액을 추가한 저가 항공사의 금액을 꼼꼼하게 비교해본 후 더 나은 항공사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유아와 함께 비행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대형 항공사에 비하여 좁은 좌석 및 필요한 서비스 제공 유무를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교환 및 환불 규정

보통 저가 항공은 특가로 예매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 때,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과도한 수수료 부과가 '폭탄'이라고 불릴 정도로 사실상 환불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경우 또한 있는데요.
교환 또한 쉽지 않아 일정을 변경해야 할 경우, 기존 티켓을 취소하고 재구매 하는 편이 나은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사실상 저가 항공사를 꺼리는 여행객들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이러한 환불 및 일정 변경의 수수료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항공권 예매 전 일정과 도착 정보를 충분히 꼼꼼하게 체크한 후 예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간혹, 저가 항공사들의 탑승 조항에는 '항공사 문제로 항공편이 취소되더라도 책임지지 않는다'는 조항이 포함된 경우가 있습니다.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항공사와 많은 비교와 경우의 수를 따져본 후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수하물 무게 확인하기

저가 항공은 수하물 무게 한도에 있어 대형 항공사에 비하여 다소 엄격한 편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반입할 수 있는 가방의 크기와 무게를 미리 파악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준에서 조금이라도 초과하는 크기나 무게만큼, 추가된 수하물 요금을 엄격하게 따져 지불해야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만약 동행객이 있다면, 서로의 짐 무게를 잘 분배하거나, 무게가 초과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현장보다 보다 저렴한 인터넷에서 초과 수화물 요금을 지불하고, 한 사람의 짐에 몰아서 한번에 지불하는 등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런 저런 경우의 수를 따져서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특가 기간에 맞춰 예약하면 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저가 항공권, 여행 경비 절약의 이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사항들을 잘 확인하고 꼼꼼하게 따져본 후 이용한다면 틀림없이 만족할 수 있는 여행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봄이 되면서 일본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특히나 많아질 것 같은데요.
LCC 이용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 포스팅으로 보다 현명한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k_happyfund/22123467354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