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통 업체나 서비스 기업에서 모바일 결제 등의 금융 사업은 새로운 수익원이나 가치사슬의 확장이란 측면이 강하지만, 온라인 채널에 대한 방어적인 의미도 지닌다.
모바일을 매개로 인터넷 기업들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있으며, 특히 유통업은 전자상거래 업체뿐 아니라 대부분의 인터넷 기업들이 관심을 지니고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2014년 4월에 진행된 구글의 조사에 의하면 스마트폰 이용자의 80% 이상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쇼핑을 한다고 한다. 이들은 구매를 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가격 비교를 하고 합리적이라 생각할 때에만 구입을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프라인에서는 물건을 보고 구입은 온라인으로 하는 ‘쇼루밍(showrooming)’이 이뤄지게 된다. 아마존은 자사 앱이나 스마트폰 안에 바코드 인식 기능을 넣어 오프라인에서 본 상품을 손쉽게 아마존에서 비교할 수 있게도 하고 있다.
인터넷 기업들에게 이러한 흐름은 기회지만 오프라인 기반의 유통 업체들에서는 큰 위기가 될 수밖에 없다. 오프라인 매장은 임대료, 인건비, 인테리어비 등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유통 업체들은 반대로 오프라인의 영향력을 온라인으로 확산시키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려는 옴니채널(Omni Channel)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체험과 직접 수령이 가능하다는 오프라인 매장만의 장점을 극대화해, 온라인 매장에서 정보를 습득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리버스 쇼루밍(reverse showrooming)’을 유도하는 것이다.
옴니채널 경쟁에서 자사의 경제권을 구축하려는 기업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모바일 결제의 중요성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다.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378739&cid=42171&categoryId=58294
- Total
- Today
- Yesterday
- 태아보험
-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 비트코인 골드
- 라이트코인
- 종신보험가입
- 보험
- 종신보험가입시기
- 은퇴
- 굿초보 여행자보험
- 암호화폐
- 실손보험
- 운전자보험
- 종신보험
- 해외여행자보험
- 이더리움
- 자동운전시스템
- 굿초보 공동구매
- 노후대비
- 여행자보험 가입
- 이오스
- 비트코인
- 보장과저축
- 해외여행보험
- 인생리스크대비
- 굿초보
- 해외여행보험 가입
- 가장사망대책
- 비트코인 캐시
- 가족사랑
- 굿초보 해외여행자보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