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비스 기업들도 규모는 다를 수 있지만 고객 접점에 있으며 수수료 비용에 민감하고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싶어 한다는 점에서 유통 업체들과 비슷한 상황에 있다. 고객 접점에서 모바일을 중심으로 결제 서비스를 확보하고 싶어 하는 부분도 비슷하다.
서비스 기업 중에 모바일 결제를 장악해 경제권을 구축한 가장 대표적인 기업은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선불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를 플라스틱 카드와 모바일 앱으로 지원하는데 이미 스타벅스 전체 매출의 3분의 1 이상이 스타벅스 카드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스타벅스 카드는 단순한 선불카드가 아니라 리워드 포인트를 쌓고 쿠폰이나 특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기도 하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는 매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 온라인으로 주문해 매장에서 음료를 받을 수 있는 ‘사이렌 오더(Siren Order)’가 가능하다. 사이렌 오더에는 자주 마시는 음료나 샷 조합을 저장해 놓을 수 있어 계산대에서 번거롭게 설명하지 않아도 된다.
스타벅스 카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선불카드다. 2014년에는 4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주간 800만 건 이상의 주문이 모바일로 이뤄진다.
미국의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조사회사 앱피니언(Appinios)과 함께 모바일 결제 부문의 영향력을 분석했는데, 놀랍게도 스타벅스가 4위를 차지했다. 1위는 애플, 2위는 페이팔이었으며, 스타벅스는 마스터카드, 이베이, 구글 등 주요 금융사, 인터넷 기업들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378739&cid=42171&categoryId=58294
- Total
- Today
- Yesterday
- 굿초보 공동구매
- 은퇴
- 종신보험가입
- 태아보험
- 이더리움
- 굿초보 해외여행자보험
- 종신보험
- 굿초보 여행자보험
- 노후대비
- 이오스
- 실손보험
- 비트코인 캐시
- 보장과저축
- 여행자보험 가입
- 굿초보
- 암호화폐
- 비트코인
- 보험
- 해외여행보험
- 인생리스크대비
- 자동운전시스템
- 비트코인 골드
- 운전자보험
- 종신보험가입시기
- 해외여행자보험
- 해외여행보험 가입
-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 가장사망대책
- 가족사랑
- 라이트코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