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정말 춥죠 ㅠ.ㅠ!

 

칼바람을 피해 집에서 따뜻하게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요즘 난방비, 보일러비로 나가는 돈이 만만치 않을 겁니다.

 

그래서 똑똑하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 줄이는 보일러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일러 에너지 소모가 가장 많이 될 때는 언제?


옷을 여러겹 껴입고 수면 양말에 털신까지 신어도 보일러를 틀지 않으면 추운날씨!!

그렇다고 무작정 높은 온도로 보일러를 틀 수는 없겠죠?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선 우선 보일러 에너지 소모가 가장 많을 때를 알아야하겠죠? 보일러는 점화될 때 에너지 소모양이 가장 높기 때문에 보일러를 '켰다, 껐다'를 반복하면 난방비가 무섭게 올라가게됩니다.




 



똑똑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나르는 보일러 사용법?!


- 보일러는 적정 온도 유지하기

- 장기간 외출 시에는 전원 OFF

- 잠깐 외출시엔 현재 온도보다 낮게 설정하기

- 보일러 와출모드 이용하기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생각보다 높지 않기 때문에 18온도에서 20도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는 40~50%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보일러는 점화시에 에너지 소모량이 가장 크기 때문에 잠깐 외출할 때엔 외출모드를 이용하면 난방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 겨울,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면 수도관 등이 얼기도 하는데요~

외출모드는 이때에도 유용합니다. 다시 말해, 동파 방지 역할을 하며 실내 온도가 일정 온도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보일러가 가동되기 때문에 동파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외출모드 시설정 온도는 각 보일러마다 다를 수 있으니 매뉴얼을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난방비 줄이는 보일러 사용 꿀팁


온수를 쓰는 사람이 없는데도 보일러가 종종 돌아가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온수 쪽으로 돌아간 수도꼭지가 잘 잠기지 않는 경우 보일러가 작동하게 되는데요~

수도꼭지는 항상 냉수 쪽으로 위치해 두는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높게 설정한 온수 온도 또한 쓸데없는 난방비 지출 요인 중 하나입니다. 50~60도 사이로 맞춰도 충분히 따뜻한 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일러 온도는 점차적으로 높이는 것이 좋은데요, 한 번에 높에 올리는 것 보다 연료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방, 또는 주방처럼 잠깐 사용하는 곳은 난방 밸브를 잠가 불필요한 연료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작은 습관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여 주머니 걱정도 덜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따뜻한 겨울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