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대학생 혹은 신입생분들이 알아두면 좋을 재테크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통장을 구분하여 계획적인 지출하기

대학에 입학을 하거나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면 책값, 밥값, 옷값 등 예전 교복을 입던 때와는 다르게 다양한 곳에
지출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나 고향을 떠나 학교를 위해 자취를 하게 된다면, 그 지출이 더욱 커지게 되는데요.
특히나 통장 한 곳에 돈을 모아놓고 체크 카드 하나로 생활을 한다면, 계획적으로 지출하기가 힘들 수가 있습니다.
이 때 통장을 쪼개서 아르바이트 급여, 저축, 생활비, 비상금 통장 식으로 구분하여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비상금도 마련하여놓고, 한달에 쓸 일정 금액만 생활비 통장으로 체크카드를 연동하여 쓰고
또 아주 적은 금액이라도 좋으니 한달에 꾸준하게 일정 금액을 적금 통장을 만들어 저축 습관을 기른다면
대학생 재테크 및 나중에 사회에서 일을 시작하게 될 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에요!

 

 

 

신용 카드는 금물! 

 

 

성인이 되었다는 것은 신용이 생겨 신용 카드를 만들 수 있는 것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어렸을 때부터 한 은행에서 꾸준히 저축이나 적금을 들었다거나
아버지의 용돈, 혹은 아르바이트 급여 등 다양한 이유로 은행에서 어린 나이임에도 신용 카드를 발급을 해줄 수도 있는데요.
이 때, 할부를 사용하기 위해 큰 금액의 물건을 산다거나, 무분별한 지출을 할 시엔 감당하기 힘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는 내 소비 범위를 확장시키며, 만약 그 금액이 커져 연체가 된다면 신용 불량자가 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는 이용을 자제하는 것이 대학생 재테크 방법 중 중요한 포인트이며
사회에서 일을 시작하면서 내 소비 범위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상환의 능력이 충분히 생겼을 때 사용해야 합니다.

 

 

장학금 활용하기

대학교 등록금은 한 학기에 600만원이 훨씬 넘는 곳도 있을만큼 졸업까지 어마어마한 금액이 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장학금을 받는 것은 대학생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재테크 방법이 아닐까 하는데요.
장학금을 받는 것만으로도 생활비나 부모님에게도 여유가 생기며
또 좋은 성적을 유지하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해야하기 때문에 나중에 취업에까지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에서 1,2등을 하고 또 그를 꾸준히 유지하기란 정말 힘든데요.
 이러한 경우 교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멘토 장학금, 봉사 장학금 등 아주 다양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을 학교에 문의를 하거나
혹은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재단에서의 국가 장학금을 조건에 따라 받는다면 학교도 다니고, 여유도 생기며 스펙도 쌓이는
일석 삼조의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재테크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이렇게 대학생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재테크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스스로 알아보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발걸음이자 디딤돌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부터 꾸준히 계획하고 실천하여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까지 좋은 금융 습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출처 : https://blog.naver.com/k_happyfund/221220057823

 

♡로그인 없이 누를수 있는 공감은 블로거에게 격려와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을 위해 토닥토닥, 격려해 주세요♡

 

댓글